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받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회원가입 ◎ 본인인증, 통합인증(SSO) 서비스 제공, 컨텐츠 제공 나. 회원관리 ◎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의사 확인 다. 통합계정을 이용한 서비스 제공 ◎ 교내구성원 : 학사·행정·연구 업무 서비스 ◎ 학부모 : 학부모 업무 서비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국민대학교 계정관리지침 제7조(유효기간)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에 따라 다음과 같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처리 개인정보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 보존이유 : 통합인증(SSO)을 통한 원활한 학내 서비스 제공 ◎ 보존기간 * 교내구성원 : 통합 계정 서비스 종료 시까지 * 학부모 : 통합 계정 서비스 탈퇴 시까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거부의 권리] 이용자는 회원 가입시 필수 개인정보와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동의 거부 시에는 회원 가입 및 통합정보시스템 이용이 제한됩니다.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 내역 고지] 교육기본법 제16조제2항 및 고등교육법 시행령 제73조(고유식별정보의 처리)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를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 수집대상 : 교내구성원 ◎ 수집·이용 목적 : 학생 선발, 시험 및 교육통계에 관한 사무 ◎ 수집시점 : 학부(대학원) 신(편)입 원서접수, 학적 이관 처리시 ◎ 수집하는 고유식별정보 항목 :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된 정보는 처리 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후 폐기
ON국민포털 시스템 통합계정 관리 지침
제1조(목적) 본 지침은 국민대학교(이하 ‘학교’라 한다) 내에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통합계정(이하 ‘ID’라 한다)을 사용 및 관리하는 절차와 기준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이용자격) ID를 발급 할 수 있는 사용자는 아래와 같다.
신분구분 | 구 성 원 |
---|---|
교원그룹 | 전임, 비전임, 강사, 시간강사 |
직원그룹 | 학교·법인·산학협력단·학군단·생활협동조합 소속 직원, 기타 발령 및 계약에 의한 직원 |
학생그룹 | 본교생, 교환/방문학생, 학점은행제 학생 |
학부모그룹 | 본교생의 학부모 |
일반인그룹 | 일반인, 기관 |
제3조(ID 발급) ① 개인 당 1개 ID를 부여하여 통합 관리한다. ② ID는 6∼25자 범위 내에서 정하고, 영문소문자(a-z), 숫자(0-9), 3개의 특수문자( . _ - )만 사용 가능하다. 학교는 신청한 ID가 중복되지 않는 한
신청한 대로 발급한다. ③ 생성된 ID는 제2조1항과 같은 이용자 그룹으로 분류되고, 그룹/계정상태별 정보시스템 사용 권한이 제한될 수 있다. ④ 정보통신처에서는 이용자의 관리를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최신의 개인정보를 유지할 의무가 있다. ⑤ 학교는 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한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학교의 정보보호지침이 적용된다. 다만, 학교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학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는다. 제4조(ID 신청 절차) ① ID 신청은 ON국민시스템 포털(이하‘포털’) 사이트에서 진행한다. ② 학교 교직원 및 학생은 ID발급을 위한 인적사항은 별도로 등록하지 않으며,학부모 및 일반인 기본 인적사항을 등록 후 본인인증을 거쳐 ID를
신청 할 수 있다. ③ 인적사항의 등록은 학교에서 이용자의 관리를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대상으로 한다. ④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절차를 제공하여야 하며, 필수 사항에 대한 동의 후 ID를 신청 할 수 있다. 제5조(비밀번호 변경 및 관리) ① 비밀번호 변경은 포털 사이트에서 한다. ② 비밀번호는 상세 규칙(비밀번호 작성 규칙, 변경 주기 등)은 본교 ‘개발보안지침’ 및 상위 법을 따른다. ③ 이용자는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학교는 안전한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다. 제6조(“ID”와 “비밀번호”관리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와 공유하거나 이용하도록 해서는 아니 된다. ② 이용자는 ID, 비밀번호 및 추가 계정정보들을 탈취당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비밀번호 수정 등의 조치를 취해야하며,
이를 즉시 국민대학교(관리자)에게 알리고 안내에 따라야 한다. ③ 국민대학교(관리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ID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ID가 개인정보 유출 위험이 있는 경우 2. ID가 국민대학교(관리자)의 ID로 오인되었거나, 오인될 소지가 있는 경우 3. ID가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목적,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되는 경우 4. ID가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하였음에도 국민대학교(관리자)에게 알리지 않았거나, 통보 후 받은 안내사항에 따르지 않았을 경우 5. ID가 현행법령, 국민대학교 규정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제7조(유효기간) 이용자의 그룹별 유효기간은 다음과 같다.
신분구분 | 통합계정의 유효기간 |
---|---|
교원그룹 | 준영구 |
직원그룹 | 준영구 |
학생그룹 | 준영구 |
학부모그룹 | 탈퇴 시까지 또는 최종 접속일로부터 3년 또는 연계 학생(자녀) 졸업일로부터 2년 |
일반인그룹 | 탈퇴 시까지 또는 최종 접속일로부터 2년 |
제8조(ID 변경) ① ID 변경은 불가능하다. ② 단, 제6조에 의한 ID 제한이 필요한 경우 또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정보통신처장의 허가를 받아 국민대학교(관리자)가 변경 할 수 있다. 제9조(ID 삭제 및 탈퇴) ① 제2조에서 정의한 학부모 그룹은 탈퇴가 가능하며, 탈퇴하지 않은 경우에도 최종 접속일로부터 3년 또는 연계 학생(자녀) 졸업일로부터 2년이 경과하면
계정을 삭제 할 수 있다. ② 제2조에서 정의한 일반인 그룹은 탈퇴가 가능하며, 탈퇴하지 않은 경우에도 최종 접속일로부터 2년이 경과하면 계정을 삭제 할 수 있다. ③ 그 밖의 신분그룹은 탈퇴 할 수 없다. ④ 기타 ‘국민대학교 정보보안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는 해당 이용자의 계정을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지침은 정보보안책임자의 승인 시점일로부터 시행된다.